안녕하십니까? 다솜한국학교 웹사이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다솜한국학교가 2004년도에 설립된 후로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협력 속에 이 지역에서 뿐만 아니라 미주 전역에 널리 알려지고 좋은 학교로 성장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이에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다솜한국학교가 가진 장점 중의 하나가 한글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한국인의 정체성을 기르기 위해서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과 문화 그리고 선인들의 훌륭한 인성과 인품들을 가르침으로 아이들이 전인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미국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것들입니다. 저는 무엇보다 사람이 사람 되게 하는 교육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우리 자녀들이 이 나라에서 훌륭하게 쓰임 받는 최고의 인물이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좋은 인격의 소유자가 되는 것이 필수입니다.
뿌리 깊은 나무가 어떤 비바람이 몰아쳐도 쓰러지지 않고 꼿꼿이 설 수 있는 것은 땅속에 그 뿌리가 단단히 박혀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재미한인으로서의 뚜렷한 정체성과 사랑의 뿌리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에 근거한 전인교육을 받음으로써 어떤 시련과 유혹 속에서도 올바른 가치관과 이념을 가지고 이 시대를 변화시키는 능력 있는 훌륭한 지도자로 자라나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다솜한국학교가 교장 선생님을 비롯하여 모든 교사가 하나가 되어 이러한 시대적 사명과 임무를 소홀히 하지 않고 최선을 다 할 수 있도록 이사회에서는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지원할 것을 다짐합니다. 이 일에 우리 모두 하나가 되어 앞으로도 계속해서 응원해 주시고 협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솜한국학교 이사장 전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