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셔요? 4월 마지막 주에 이르렀고 이제 학년말도 다가옵니다.
지난 1년 동안 학부모님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협력으로 다솜한국학교를
온라인 수업으로 계속 진행해 올 수 있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학년말이 가까워졌고 2021~2022학년도 개강(2021년 9월 11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및 등록을 진행해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2021~2022학년도 개강 방식에 관하여 다각도로 점검하였습니다.
백신 접종으로 인해서 집단 면역이 곧 가능해 진다고는 하지만 백신을 맞은 경우에도 마스크 쓰기와 거리두기는 계속 지켜져야 하고 어린 학생들이 아직은 백신 접종을 하지 않았으므로
아직은 코로나 시대 전과 똑같은 방식으로 한국학교를 진행할 수는 없다고 여겨집니다.
많은 의논 끝에 다솜한국학교 2021~2022학년도 수업은 산타클라라 카운티 질병예방통제센터의 방역 지침과 학교가 위치한 산호세한인장로교회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하이브리드 러닝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교실에서 만나는 것과 온라인 수업의 양이 얼마가 될지에 관해서는 좀 더 시간을 두고 점차적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코로나 시대에 아시아계에 대한 차별과 혐오 사건이 증가했습니다.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은 가장 먼저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뿌리에 대한 자긍심과 바른 정체성을 가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뿌리에 대한 자긍심과 바른 정체성을 가지기 위해 우리 어른들이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현재 2021~2022학년도 등록 링크가 오픈 되어 있습니다. 5월 말까지는 재학생에게만
열려 있고 재학생 할인이 가능합니다. 오는 6월 1일부터는 새로 등록하는 신입생에게도 등록 링크가 오픈이 됩니다.
지난 18년 동안 산호세 지역에서 교사, 학생, 학부모 및 지역사회가 함께해 온 다솜한국학교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많은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