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한국교육원(원장: 우창숙)에서는 2021년 1월에 “내가 알고 있는 대한민국 (This is Korea.)”이라는 주제로 UCC 공모전을 개최하였고 지난 3월 19일 금요일 오후 3시에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에서 시상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우창숙 원장님은 인사말에서 이번 대회에는 지난 대회들에 비해 많은 작품이 출품되었고 수준도 높아서 심사위원님들의 의견을 종합하는데 어려운 점이 있었다고 하며 한인 학생들의 작품 수준이 해마다 높아지는 것 외에도, 고등학교에서 한국어를 처음 배우는 타민족 학생들이 많이 참가하여 더욱 의미 있는 대회가 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코비드-19로 인해서 수상 학생이 모두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참석한 학생들이 순서대로 나와서 자신의 영상을 소개하였고 상장을 받았습니다.
다솜한국학교는 지난 대회 ‘대상’ 수상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 이남헌, 이준건 학생의 ‘태극기를 통해 표현된 대한민국의 역사”라는 제목으로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태극과 4괘에 숨어 있는 수학적 원리를 설명하고 태극에는 근정전, 삼성 갤럭시 S-20로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표현했고, 건곤감리 4괘는 하늘, 땅, 물, 불을 상징하는 그림으로 대한항공 비행기, 벼, 독도의 강치와 거북, 신기전을 그려 넣어 대한민국의 역사를 표현한 내용을 담은 4분 17초 짜리 동영상에 담아 내었습니다.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시상식에 참석한 최미영 교장 선생님은 “우리 한인 학생들이 자신의 뿌리와 정체성을 표현하는 동영상 실력이 해마다 늘어가고 있고, 타민족 학생들은 K-드라마와 K-POP 등에 많은 관심이 있음을 이번 대회 수상 작품을 통해 볼 수 있었다”고 칭찬하였습니다. 학생들은 교육원에서 준비해 준 간식을 먹고 훈훈한 마음으로 집으로 향했습니다. 매년 대상, 금상, 은상을 수상하는 우리 다솜 학생들이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