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이현, 이준건 보조교사의 사회로 진행된 2부 학습 발표회는 충성반의 <대한독립만세>로 시작하여 사랑반의 <열두 띠 동물>, 온유반의 동화 낭독< 해와 바람>, 화평반의 역할극 <광복절 이야기>, 믿음반의 발표 < 오늘의 대한민국>, 열매반의 연극 < 한국전쟁 영웅들>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어 함께 한 모든 분들의 박수와 감동을 불러 일으켰다.
발표 내용은 지난 1년 동안 다솜한국학교의 역사 문화 교육과정인 <대한민국의 역사와 통일을 향해>와 관련이 있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 있기까지의 여러 역사 이야기를 역할극과 율동 그리고 연극과 발표로 꾸며본 것이다.
우리 학생들의 미래와 한국학교의 발전을 기원해주시는 박석현 목사님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치고 3부 친교에서는 20주년 케이크를 자르고, 교회와 학부모님들이 함께 만들어 주신 김밥, 잡채, 전, 떡볶이 등 한국음식을 다 함께 나누며 개교 기념식의 기쁨을 만끽하였다.
개교기념식에 참석한 학생, 교사, 부모님, 그리고 지역 어른들은 학생들의 발표에 대견함을 표시하고 20년동안 지역의 차세대 학생들을 위해 봉사해 온 다솜한국학교의 무궁한 발전을 함께 기원하였다. 다솜한국학교는 20년 역사를 기록한 백서를 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