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1일에는 5회째 대체수업을 실시했습니다. Google Meet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원격 화상 수업과 선생님과의 유선 통화로 하는 수업이었습니다. 정규학교도 온라인 수업이 시작되고 5번째 하는 수업이어서인지 학생들의 출석률도 좋았고 숙제도 진지하게 제출하여 선생님들도 만족하는 수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교과서를 다 마친 반도 있어서 다시 복습을 하고 있거나 학사일정에 따라 교과서 수업 및 발표와 프로젝트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교과서를 다 마친 반에서는 선생님들이 교재를 만들어서 학생들과 나누고 있습니다. 받아쓰기 시험이나 게임을 하면 학생들 모두 매우 집중해서 공부하는 모습이 참 좋았습니다. 어린 반에서는 처음에는 수줍어서 선생님의 질문에 답을 못하곤 했으나 이제는 익숙해져서 답변도 잘하고 발표도 하며 즐겁게 공부하였습니다. 

대체수업은 부모님들의 협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알림장을 주의 깊게 읽으시고 숙제를 프린트해 주시고 숙제를 보내주시거나 웹에 올려주시는 모든 부모님들 덕분에 수업이 잘 진행되고 자녀들이 온라인 수업을 따라가는데 지장이 없게 도움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부모님들의 긍정적인 피드백과 선생님께 대한 칭찬이 대체수업이라는 조금은 다르고 힘든 환경속에서 일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대체수업 모습입니다. 

<학교 수업처럼 선생님들은 매주 교사 조회와 종례를 화상회의로 하고 있습니다.>

<반 별 수업 모습입니다.>